본문 바로가기
잡학피디아

환투자 환테크 방법 (달러 투자 방법)

by ㅣbeigeㅣ 2023. 4. 20.
728x90
반응형

 

이전에도 환투자에 관심은 있었는데 정작 실행은 하지 않았다.

그러다가 어느 블로거분이 수익 내신 것 보고 나도 해야겠는데? 생각들었다ㅋㅋㅋ

마음 먹은 김에 환테크 환투자 공부하기!

 

환투자란?
외화와 원화의 가치 변동에 따른 차익 수익 노리는 투자.

달러로 환투자하는 방법

1. 환율 낮을때 사기

2. 산 달러 환율 기록 (여러번 사더라도 평균단가 내지말고 산 기준으로 따로 기록)

3. 환율 오르면 팔기, 환율 내리면 더 사기

4. 계속해서 환율 내려가면 월배당 주는 해외종목(주식이나 ETF) 사서 배당수익으로 달러 늘리기

5. 해외 종목 많이 오르고 환율 낮아지면 종목 매도해서 차익 얻어 달러 추가로 매수

 

 

환투자할 때 주의사항

환전우대로 수수료 낮추기 (구매, 판매시 수수료 다 나감)

은행이나 증권사에서 환율우대 50~80% 제공하므로 우대율 높은 곳에 계좌 개설하여 수수료 낮추기

 

 

달러 환투자시 참고할 책 : 나는 주식 대신 달러를 산다 - 박성현

 

[책] 나는 주식 대신 달러를 산다 - 박성현ㅣ성공률 100% 투자자의 기발한 파이프라인 (세븐스플릿

달러투자에 대해 좀 공부해보고싶어서 읽어보았다. 박성현 작가님의 블로그는 아래에 내가 그은 밑줄 원/달...

blog.naver.com

 

환율로 수익을 내는 환전 투자 방법 (tistory.com)

 

환율로 수익을 내는 환전 투자 방법

환투자에 대해 알게 되면서 환투자를 시작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이 시작되면서 지난달엔 하루 5원 내외로 오르내리며 평균 1200원이던 환율이 전쟁 소식이 들

dainty-break.tistory.com

"100억 벌어도 세금 0원" 주식 대신 달러 산다는 70억 자산가 (daum.net)

 

"100억 벌어도 세금 0원" 주식 대신 달러 산다는 70억 자산가

최근 주식 시장이 지지부진한 흐름을 보이고 있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주식 시장을 밀어올린 유동성 모멘텀(성장동력)이 약화할 수 있다는 우려가 퍼지면서다. 이에 최근 금이나 달러 같은 안전

v.daum.net

 

 

100만원으로 환테크 수익 10만원 내보기부터 일단 고고싱!

환테크로 파이프라인 하나 더 늘려보즈아~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