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피디아

해외 무격리 입국 가능 국가 39개는 어디? (22-03-29 기준)

by ㅣbeigeㅣ 2022. 4. 14.
728x90
반응형

한국은 3월 21일부터 해외 입국자에 대한 자가격리가 면제되면서 2년 넘게 억눌렸던 해외여행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졌다. 해외여행을 떠나려는 수요가 급증해 항공권 가격도 치솟고 있다. 

 

 

하나투어가 외교부와 각국 대사관, 관광청 등을 통해 해외 입국자에 대한 방역 조치현황을 분석한 결과 주요해외여행지 중 무격리로 입국 가능한 국가는 총 39개국으로 확인했다.

지역별로는 영국, 프랑스, 스위스 등 유럽이 19개국으로 가장 많았다. 우리나라 여행수요 비중이 높은 동남아 지역은 최근 방역조치를 완화하면서 국경을 개방하는 곳이 증가하고 있다. 4월부터는 말레이시아 입국시에도 격리가 면제될 예정이다.

 

39개국 중 백신 미접종자 입국이 허용되는 국가는 26개국으로 확인됐다. 유럽이 19개국이고 베트남, 두바이 등도 백신접종여부와 상관없이 무격리 입국이 가능. 다만 지역에 따라 입국시 출발 1~2일전 PCR 음성확인서나 항원검사서 혹은 백신접종증명서를 제출해야 한다.

 

 

아동의 출입국이 자유로운 지역도 있다. 사이판, 괌, 싱가포르, 호주 등 35개국은 동반하는 부모가 입국 요건을 충족하는 경우 대부분 만 12세 미만 아동에 대한 PCR 검사 및 백신접종 증명을 면제해주고 있다. 하지만 우리나라 입국시 만 6세 미만까지만 격리가 면제되기 때문에, 미취학 아동 동반 가족여행수요가 많은 사이판, 괌, 필리핀 등의 예약 증가세가 두드러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호텔스컴바인's 무격리 해외여행지 추천 4곳

1.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 천국 - 필리핀 

필리핀은 2월 10일부터 백신접종 완료자를 대상으로 격리 없는 입국을 허용하고 있다.

입국을 위해선 영문 백신접종 증명서와 출발 48시간 이내 PCR 음성 확인서 또는 출발 24시간 이내 신속항원검사, 코로나 보장 보험 가입 등이 필요하다.

 

 

2. 코시국으로 미뤄둔 기다린 신혼여행 - 하와이

하와이 입국 요건은 간단하다. 입국 시 영문 백신접종 증명서와 출국 하루 전 혹은 당일 검사 후 받은 영문 코로나19 음성 확인서를 보여주면 된다. 여기에 하와이는 3월 26일부터 마스크 착용 의무화도 해제되어 눈치 보지 않고 맑은 공기를 마실 수 있다.

 

 

3. 베이비문 혹은 자녀와의 첫 여행으로 휴식과 관광을 동시에 - 괌

괌정부관광청은 한국인 관광객에게 오는 9월 말까지 현지에서 받는 PCR 검사를 무료로 지원하고 있어 더욱 편리한 여행이 가능하다. 입국 시엔 영문 백신접종 증명서, 출발 3일 내 PCR 음성 확인서 등이 필요하다.

 

 

4. 집 방콕 말고 친구와 함께 진짜 방콕 - 방콕

태국은 4월 1일부터 입국 전 72시간 이내 코로나 음성확인서 제출 요건이 삭제되어 입국 조건이 더욱 완화됐다. 입국 시엔 영문 백신접종 확인서, 보험 가입 증명서 등이 필요하며 입국 후 PCR 검사는 기존 2회에서 1회로 줄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