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피디아

네이버 영수증 리뷰 인증하면 50원 주는 이유?

by ㅣbeigeㅣ 2022. 4. 13.
728x90
반응형

네이버는 MY플레이스에서 이용자가 장소에 대한 리뷰를 남길 경우 포인트를 지급한다. 

다만 실제 해당 장소를 이용한 경우에만 리뷰를 남길 수 있도록 방문이 확인된 경우에 한해 리뷰 작성이 가능하다.

방문 인증 방법 :  가게에서 사용한 ‘영수증’을 인증하면 된다.

‘영수증 인증 리뷰하기’를 클릭해, 촬영한 영수증 사진을 업로드할 경우 리뷰 작성권한이 주어진다. (영수증 한 개로는 한 개의 리뷰만 작성 가능)

 

첫번째는 50원, 두 번째 방문 리뷰부터는 10원씩 적립된다. 

(이밖에도 △첫 영수증 인증 리뷰 △첫 포토 리뷰 △영수증 리뷰 3회, 5회, 7회, 10회 작성에 대해 각각 500원의 포인트를 추가로 지급함<-500원 포인트 주는 이벤트는 현재 종료됨)

 

엄청난 마케팅비용 지급하면서도 불구하고 왜 이렇게 하는것일까?

오프라인 가게에 대한 정확한 데이터를 쌓는 데 목적이 있다. 영수증을 기반으로 한 이용자들의 명확한 리뷰를 통해 이용자들의 오프라인 쇼핑 데이터를 확보가 가능해짐.

 

네이버는 네이버쇼핑을 통해 이용자들의 결제 데이터를 확보하고 있는데, 영수증 리뷰를 통해 그동안 확보하지 못한 오프라인 결제 데이터를 축적할 수 있게 됐다.

 

이같은 결제 정보의 확보 = 금융서비스의 경쟁력 강화로 이어진다. 마이데이터 도입이 본격화된 후, 보다 많은 데이터의 결합을 통해 이용자에게 보다 많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정보의 단순 취합을 넘어 연관성 있는 정보를 결합해 의미를 발견하고 새로운 가치를 사용자에게 전달한다. 방문한 가게에 대한 마이데이터 결제 내역은 네이버의 영수증 리뷰와 연결되고, 이는 다른 이용자에게 유용한 정보 제공이 될뿐더러 가게 입장에서는 홍보 효과도 얻을 수 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