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도 어김없이 7.9% 인상....매년 오른다고 생각해야되네....ㅎ
메일 전문
2022년은 격변의 한 해였습니다. 불안정한 정세로 글로벌 무역은 많은 어려움을 마주했습니다. 코로나 팬데믹과 우크라이나 전쟁은 글로벌 물류 산업에 큰 도전 과제를 안겼지만, 저희 DHL은 여러 악재 속에서도 고객님께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또한 고객님의 비즈니스에 언제나 안정적인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도록 글로벌 네트워크 정비에 대한 투자도 계속 이어왔습니다. 보잉 777 화물기 6대를 추가 도입하고 카고젯(CargoJet), 싱가포르 항공(Singapore Airlines)과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전 세계적으로 신규 시설을 설립하고 기존 시설을 정비하여 물류 처리 역량을 키웠습니다. 이러한 투자를 통해 DHL은 고객님께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저희 DHL Express는 환경에 대한 책임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이는 모기업인 도이치 포스트 DHL 그룹의 중요한 경영 전략이기도 합니다. 이를 실천하기 위해 올해 초 브리티시페트롤리엄(bp), 네스테(Neste)와 지속 가능 항공 연료 사용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으며, 라스트마일 배송 차량을 전기화하는 데에도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내년도 정기 요금 조정을 시행함을 안내드립니다. 한국에서의 평균 인상률은 7.9%이며, 조정된 요금은 2023년 1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고객님의 원활한 업무 기획을 위해 주요 요금 인상 배경에 대해 자세히 말씀드리겠습니다.
- 인플레이션: 전 세계 대부분의 국가에서 물가가 크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제반 비용 또한 늘어납니다. 인플레이션의 영향을 상쇄하는 것이 요금 조정의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며, DHL은 글로벌 네트워크로 운영되기 때문에 한국 외 국가의 물가 상승에도 영향을 받습니다.
- 업계 특수 비용: 특송 비즈니스를 유지하는데 필요한 비용입니다. 특송 업무와 관련된 규제와 보안 조치가 개별 국가는 물론 국제기관에 의해 주기적으로 변동되고 있으며 이를 대응하고 관리하기 위한 비용이 소요됩니다. 또한 노동 시장의 환경 변화로, 노동 인력을 영입하고 유지하는데 더 많은 비용이 소요되고 있습니다.
- 탄력적인 네트워크 운영을 위한 투자: 팬데믹 위기를 통해 글로벌 무역과 고객님의 일상적인 비즈니스 활동을 유지하기 위해 안정적인 물류 인프라를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함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고객님의 기대치에 부응하는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네트워크의 유연성과 탄력성을 강화하기 위한 조치가 더욱 많이 이뤄질 것입니다.
올해 한국에서는 의왕, 광주 서비스센터를 확장 이전함으로써 경기 서남부 및 호남 지역의 물류 네트워크를 강화했습니다. 또한, 약 1,750억 원의 예산으로 확장 공사가 진행 중인 인천 게이트웨이는 올해 연말 운영을 앞두고 있습니다. 기존 시설 대비 면적과 처리 물량이 각각 3배와 2.5배 가량 늘어나며 자동 X-ray 검역기와 자동 화물 분류 처리 장치 등 최신 물류 기술을 적용해 향후 고객님의 수출입 물품을 보다 원활하고 안정적으로 처리할 수 있게 됩니다.
- 지속 가능성: DHL은 물류 산업의 리더로서 고객님께 보다 친환경적이고 지속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네스테, bp와의 협약은 항공 산업에서 매우 중요한 의미가 있는 동시에, DHL의 지속가능한 물류를 향한 의지를 보여줍니다. 앞으로 전기차와 탄소중립 시설을 지속해서 도입하는 한편 폭넓은 친환경 상품 포트폴리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앞으로도 저희 DHL은 서비스 품질로 가치를 제공하며, 고객님의 성공적인 글로벌 비즈니스 파트너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디에이치엘코리아
대표이사 한병구
서울 마포구 백범로 28길 22
고객센터 1588-0001
본 메일은 DHL 국제특송 표준 계약서에 의거한 공시가격 변경 안내사항으로, 고객님의 수신 동의 여부와 관계없이 공지 목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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